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제목 [e조은방송] 동양특수목재 이상률 대표, '편백숲 PC' 살균제 부산교육청 기증
작성자 BY. 동양특수목재 편백숲PC (ip:)

e조은방송] 동양특수목재 이상률 대표, '편백숲 PC' 살균제 부산교육청 기증



▶99.9% 살균 소독기능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되는 피톤치드 에센셜 수액 제품

▶미래 세대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수험생을 위해 기증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원균·해충·곰팡이에 저항하려고 내뿜거나 분비하는 물질'로 흔히 '히노끼'라고 알려진 편백나무를 원료로 만든다. 뛰어난 살균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학습능률을 높이며 집중력·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올해로 창립 69주년을 맞은 (주)동양특수목재의 이상률 대표는 최근 피톤치드를 원료로 개발한 살균소독제 '편백숲PC' 제품 2만 5천병을 부산시 교육청에 기증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코로나로 인해 기죽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라"며 미래세대를 위한 마음으로 기꺼이 이 대표는 제품을 기증했다.









Q. 대표님 및 기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주)동양특수목재 대표 이상률입니다.


저희 회사는 올해로 창립 69주년을 맞은 회사입니다. 부친께서 창업을 하셨고 50여년 동안 부친께 목재 관련 사업에 대한 지식을 배웠습니다.


환갑을 맞아 인생을 돌아보며 문득 미래 세대를 위해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것이 아니고 친환경, 웰빙 제품을 남겨주고 가야겠다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며 제 취지와 적합한 나무를 찾아다닌 끝에, 침엽수 중 피톤치드 발산량이 가장 많다는 편백나무로 제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Q.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코로나가 터진 이후, 살균 소독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활용한 살균 소독제인데, 작년 3월에 4가지 FDA를 취득했습니다. 일반의약품, 식품첨가물, 화장품첨가물, COVID-19 살균소독제 그리고 11월에는 프랑스의 연구기관으로부터 1분만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97%의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개발하게 된 것이 편백숲 PC (피톤치드의 준말) 에센셜 수액, 에멀젼 수액 그리고 헤어, 바디샴푸, 썬크림 등의 화장품입니다. 수액의 경우, 미스트나 가습기 형태의 본체에 삽입하여 살균 소독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부산시 교육청에 기부도 하셨는데 소감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시중에 나오게 된 '편백숲 PC'를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작년 부산시 교육청에 2만 5천병의 편백 에센셜 수액을 기증했습니다.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코로나로 인해 기죽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Q.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기업의 미래는 어떤 것인가요?


저희 (주)동양특수목재는 기술력으로 똘똘 뭉친 회사입니다. 20여 개의 목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새로 시작한 살균제 및 화장품 관련 FDA도 보유한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위축되고 힘든 상황이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저희 직원들과 함께 제품 연구 개발에 힘쓴다면 반드시 이 위기도 극복되리라 믿습니다.











[출처]  부산 조은뉴스 이재훈 기자 2021.03.17(수) 10:07


첨부파일 이미지1.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크롤-업!
스크롤-다운!